메뉴 건너뛰기

이노쿼츠, 이노트리, ETL, Talend

InnoQuartz-Company

▲ Data Integration(DI)솔루션 업체 이노트리(대표 김병근)는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품질 분석 데이터 구축' 건에 자사 '이노쿼츠(InnoQuartz)'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기존에 외산 ETL 솔루션을 사용해 왔으나, 새로운 빅데이터 프로젝트에 하둡 플랫폼(SKT 하둡), 맵리듀스(MapReduce), Hbase, Spark 등 과의 기술 호환성과 확장성을 고려한 데이터 통합 솔루션(DI)을 검토했다.

여러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빅데이터 하둡(Hadoop) 플랫폼과 Event Driven 방식의 차세대 ETL 요건 기술에 부합되는 솔루션으로, 오픈 소스 탈렌드(Talend) 기반의 국산 ETL 솔루션인 '이노쿼츠(InnoQuartz)'를 선정하게 됐다.

소스(Source) DB는 DB2/Oracle/SQL Server/Text 화일/XML 화일/Log 파일이며, 타겟(Target) DB는 하둡 플랫폼과 MPP DBMS을 사용 중이다.

이노트리 김병근 대표는 "연초에 하이닉스 신규 계약으로 외산 솔루션을 대체하여 원백하는 쾌거를 이루어 강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라며 "다시 한 번 이노쿼츠의 기술력과 고객 신뢰를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전문링크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2/20/0200000000AKR20170220049000848.HTML?input=1195m

위로